하혈 원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으시면 하혈 원인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하혈 원인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하혈 원인
폐경 전 건강한 여성이라면 질 출혈은 그다지 걱정할 일이 아닙니다. 매달 규칙적으로 생리를 하기 때문에 오히려 질 출혈이 없는 것이 이상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하거나 너무 적거나 불규칙하다면 병원에 가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성의 하혈 원인은 나이, 피임약 복용 여부, 평소 성생활 및 건강 상황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일 비정상적인 질 출혈이 있는 경우 생식기가 감염되었기 때문일 수도 있고 호르몬 변화 때문일 수도 있고 때로는 암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하혈의 원인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하혈의 원인입니다.
1. 외상입니다.
만약 성생활이 활발했다면 질 입구에 있는 음순이 외상을 입었을지도 모릅니다. 음순에는 작은 용종이나 궤양, 사마귀, 정맥류 등이 자주 생길 수 있는데 이 수많은 것이 출혈을 일으킬 수 있고 질 내 처녀막이 파열될 때도 약간의 출혈이 있어 하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질 감염증입니다.
질 내부에서 감염되면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위행위로 인해 다양한 물체를 질 내에 삽입하는 행위도 하혈의 원인이 될 수 있고, 질 내에 악성종양이 생긴 경우에도 질출혈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3. 폐경기 출혈입니다.
50대 초반 폐경기에 접어든 여성은 생리가 불규칙하고 예측할 수 없는 질 출혈이 조금씩 일어나기도 합니다. 또 여성은 폐경 후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가 급격히 떨어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질벽이 건조해지고 성관계 중 윤활액이 적어지면서 통증과 출혈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4. 자궁 외 임신입니다.
자궁외 임신이란 여성의 난관에서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란이 자궁에 들어가 안착하는 대신 난관에 머무는 것입니다. 자궁 외 임신의 경우 수정란은 파열되어 심한 통증과 출혈을 일으킵니다.
5. 자궁암입니다.
만일 생리를 하지 않는 폐경 후 여성이 갑자기 질 출혈을 일으키면 자궁경부암이나 자궁암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자궁암에 걸린 많은 분들은 폐경 후 여성에게 생기며 만일 출혈이 소량이거나 한 번도 아이를 낳은 적이 없는 경우 종양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6. 자궁근종입니다.
자궁근종이란 자궁에 생기는 종양으로 자궁에서 발생하는 가장 흔한 양성종양입니다. 무려 35세 이상 여성의 40~50%에서 나타난다고 하는데 만일 출혈과 함께 하복부에 복통이 있는 경우 자궁근종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자궁근종은 폐경 전 여성이 질 출혈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7. 기타 원인입니다.
성관계 중 깊은 삽입행위나 자궁 내 삽입한 피임장치에 의해 상처가 생기면 피가 날 수 있으며 질에서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에도 출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자궁경부감염, 갑상선기능저하증, 골반염, 피임약 복용 및 중지, 호르몬의 변동, 유산 등도 질 출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게시물
하혈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