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이 계속 나오는 이유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으면 트림이 계속 나오는 이유를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트림이 계속 나오는 이유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트림이 계속 나오는 이유
트림은 호흡 그리고 식사 중 섭취된 과도한 공기가 식도로 역류하여 배출되는 현상입니다. 이번에는 트림이 계속 나오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트림은 가끔 당황스러운 상황을 연출하거나 특히 중요하고 격식 있는 자리에서 나온 트림은 굉장히 부끄러운 상황으로 이어집니다. 실제로 트림을 절제하기 어려운 사람이 있다고도 합니다. 다행히 건강에 넓은 문제가 있다는 뜻은 아니고 트림이 질병과 관련이 있는 경우에도 대개 유순한 수준의 질환과 관련이 있다고 하니까 트림이 나오는 이유를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트림이 계속 나오는 이유입니다.
1. 위산역류증이 있습니다.
트림이 메스꺼움이나 속 쓰림과 함께 나타난다면 이는 위식도 역류 질환이 있다는 뜻일 수 있습니다. 트림을 할 때 가슴이나 목에서 음식을 비롯한 이물질이 나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위산이 역류하는 것을 줄이기 위해서는 섭취 후 최소 3시간은 누워서는 안 되고 위가 고플 때 눕도록 하고 과식도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감귤류, 과일, 매운 음식, 산성 식품, 카페인 함량이 높은 음식 등도 삼가야 한다고 합니다.
2. 섭취속도가 너무 빠릅니다.
건강상 특별한 이상이 없는 사람도 벌컥벌컥 음료를 섭취하거나 음식을 상하게 하면 평소보다 트림이 훨씬 나오는 이유가 된다고 합니다. 트림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음식과 함께 수많은 공기가 들어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상부 식도 괄약근이 느슨해지고 공기가 빠지는 현상이 트림이기 때문에 음식과 함께 수많은 공기가 옮아가면 그만큼 트림의 양도 많을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음식을 천천히 씹어 먹을 때보다 급하게 먹을 때 더 많은 공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섭취 속도를 늦추는 것이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음식을 먹는 속도가 빠른 사람일수록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고 하니 비만을 막기 위해서라도 천천히 여유롭게 먹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3. 부비강 기능이 저하되었습니다.
콧구멍을 부비강이라고 하는데 이 부위가 막히면 입으로 숨을 쉬는 습관이 생겨서 입으로 수많은 공기를 들이마시게 된다고 합니다.
실질적으로 부비강에 이상이 있는 사람일수록 삼킨 공기의 양이 많다는 보고가 있어 알레르기 시즌이나 코감기에 걸렸을 때에는 천천히 섭취해야 잦은 트림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탄산음료도 트림이 계속 나오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트림 참기 게임을 할 때 선행 행동 중 하나는 탄산음료를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탄산음료는 위에 많은 공기를 전달한다고 합니다.
식도가 아니라 위에서 올라오는 트림은 소리가 크고 냄새도 더 강하다고 합니다. 위로 이동한 음식은 일부 소화 과정이 진행된 상황이기 때문에 강한 냄새를 유발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이런 게시물도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트림이 계속 나오는 이유를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