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초기증상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은 위암 초기증상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위암 초기증상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자료로 알아봅시다.
위암 초기증상
물론 가장 중요하고 좋은 방법은 정기적인 검진일 것입니다. 혹은 몸이 보내는 이상 신호를 무시하지 말고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암에 대해서는 국가 차원에서 권고를 하고 있기 때문에 40세 이상이면 1년에서 2년에 한 번은 위 내시경 검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만성 위축성 위염을 앓고 있으면 위암 발생이 증가하기 때문에 적어도 1년에 한 번은 위 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속 쓰림이나 소화불량이 이유 없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연령에 관계없이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위암의 초기 증상일 때는 특별히 자각 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암에 걸린 몸은 신호를 보내지만 알아보기에는 다른 사소한 질병의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간과하기 쉽습니다. 일상에서 흔히 겪는 위불쾌감이나 소화불량, 통증 등이 위암의 초기 증상일 수 있지만 이런 증상들은 위염이나 위궤양의 증상과 비슷해서 무시하기 쉽죠.
위암 초기 증상이 조금 지나면 혈변이 생길 수도 있는데 이것은 위암 부위가 무너져서 피가 조금씩 나오는 것이고 이것이나 출혈량이 많지 않으면 증상을 느끼지 못합니다. 때로는 치질인 줄 알고 병원 방문을 미루기도 합니다.
그 후 차이가 저는 체중 감소나 흑색 변, 음식을 삼키기 어려운 증상 등이 나타나면서 병원을 찾게 되는데 이때 위암 증상이 많이 진행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위암의 초기 증상을 자각에 의존하여 초기 위암을 발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정기 검진과 함께 정기 위내시경 검사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합니다.
혹은 위암은 음식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짠 음식이나 탄수화물, 질산염 등이 많이 들어 있는 가공육이나 햄 소시지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은 대부분 암 질환이기 때문에 금연은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최대 약 3배 이상 위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 입 안으로 들어온 담배연기가 폐뿐만 아니라 식도나 위 주위를 자극한다고 해서 암을 유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금연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래요.
함께 읽을만한 좋은 글
위암 초기증상을 공유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