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탈이 났을 때 증상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나면 배탈이 났을 때 증상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배탈이 났을 때 증상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배탈이 났을 때 증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배탈이 났을 때 증상
쉬는 날이 되면 일주일간의 스트레스를 풀어야겠다는 생각에 이렇게 하면 안 된다면서도 폭식 과음을 꼭 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다음날 뱃속은 체하고 설사를 하여 더욱 몸을 피곤하게 합니다. 이 배의 통증을 완화하는 음식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배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네요.
1. 매화입니다.
배탈이 나는데 매실이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본 것 같아요. 매실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하는데 배탈이 났을 때는 배가 찬 상황이기 때문에 매실차를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것이 배의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입니다.
2. 마늘입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살균력이 강해서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특히 바이러스나 곰팡이에 대한 살균 효과가 좋으며 마늘은 특성이 따뜻한 음식이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줍니다. 그러나 생마늘은 위장에 자극이 되기 때문에 익혀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바나나입니다.
껍질이 노랗게 익은 바나나는 배탈이 났을 때 설사에 좋은 음식으로 한방에서는 바나나가 열을 내리는 특성이 있다고도 합니다.바나나에 포함된 펙틴은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변비에도 특효가 있습니다.
4) 사과입니다.
사과는 유산균을 발효시켜 대장균 번식을 막는 좋은 과일입니다.게다가 사과 속 섬유질이 변비를 막아주기 때문에 장 건강에 좋기 때문에 배탈이 저는 증상도 완화할 수 있습니다.
5. 흰밥입니다.
위가 뒤죽박죽인 경우에는 흰쌀이나 찐감자 등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 이런 음식들은 민감한 소화기관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면서 수분을 흡수해서 설사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6. 생강입니다.
생강이 전반적인 소화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메스꺼움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많이 나왔습니다. 생강은 하루에 4g 정도만 드시는 게 좋고 생강차나 생강 캔디로 해서 드셔도 됩니다.
7. 허브차입니다.
따뜻한 차에는 장을 진정시키는 효소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페퍼민트나 캐모마일 차에는 위를 치유하는 독특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는 대장에서 항통 통로를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퍼민트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완화하고 구역질을 완화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카모마일은 복통과 복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사 포스트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간결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배탈이 났을 때 증상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